아마존 카테고리 승인, 구비서류 COA는 무엇?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 구비서류 COA는 무엇?

안녕하세요! 국내 기업의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온라인수출을 돕는 ㈜오버노드입니다.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 제도 알고 계신가요?
말 그대로 아마존의 승인을 받은 뒤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일부 제품 카테고리에 한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이 필요한 항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gp/help/external/G200333160
(개정되는 경우도 있으니 종종 확인해보시길 권합니다.)

아마존의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 제품은 프로페셔널 셀러만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인디비주얼 셀러는 승인 요청이 불가해요.

■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 제도를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상품 리스팅이 혼잡스럽게 되는 것을 막고, 일정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아마존 고객이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상품에 따라 승인에 필요한 구비서류는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대체로 아래와 같은 내용입니다.

제품 성분 증명서(COA, Certificate of Analysis)
우수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미식품의약청 등록 증명(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아동용 상품 인증서(CPC, Children’s Product Certificate)

구비서류의 내용은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제품명, 제조사, 브랜드 명이 아마존에 등록된 것과 같아야 하고 6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여야 합니다.

■ 아마존 COA 서류

아마존 카테고리 승인에서 가장 빈번하게 요구되는 자료가 바로 COA입니다.
COA는 제품 성분에 대한 안전성을 증명하는 것인데요, 몸에 흡수되는 화학제품이나 배터리가 포함된 상품에 주로 요구되는 사항입니다.
제조사에 요청해 보통은 표 양식으로 1~2페이지 분량으로 받아 보시면 되고,
아마존에 등록해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경우 빠르면 3일 이내에 판매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셀러로 등록하면 바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특히 카테고리 승인이 필요한 상품이라면 구비서류, 승인 요청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 등이 필요하니 그점 감안해서 진행하시길 바랄게요.

셀러 등록, 카테고리 승인, 리스팅 등 아마존판매를 위해 거쳐야 할 과정이 여럿인데
복잡하고 어렵다, 생각이 드시면 오버노드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경험이 풍부한 이커머스 전문가가 손쉽게 처리해 드립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오버노드와 도전하세요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무료상담신청을 신청해 주세요. 무료상담신청
Related Posts